성우회 활동

활동사항

Total 625

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5.02.26 조회수 572

 대한민국 성우회는 2월 26일 군인공제회관에서 창립 제3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개회사, 국민의례, 내빈 소개,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축사, 성우회 약사 보고, 성우회장 기념사, 명사 초청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11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나은행의 “하나더넥스트” 금융전문가를 초청하여 경제와 금융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애국충정으로 국가발전에 헌신해 온 성우회에 진심어린 존경을 표한다면서 대한민국이 처해있는 엄중한 안보 상황에서 존경받는 군의 원로로서, 성우회가 국가안보와 관련하여 국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김선호 국방부장관 직무대행은 축전을 통해 대한민국 성우회의 창립 제36주년을 축하하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군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그 외 등 다수의 기관에서 축전과 화환을 보내 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을 축하해 주었다.  임충빈 성우회장은 기념사에서 원로 선배님과 고문님들 그리고 성우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성우회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성우회 본질에 충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안보 단체로서의 군이 국가안보 수호라는 본연의 사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군을 존중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일에 함께 노력하고, 한미동맹 강화와 한미일 안보협력, 그리고 국제연대 강화를 위한 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2025년 성우회장 신년사

댓글 2개 2024.12.30 조회수 3088

2025년 성우회장 신년사   존경하옵는 성우회원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2024년을 돌이켜보면 그야말로 다사다난 했던 한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밖으로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 북한이 참전하여 새로운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고,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은 아직까지 진행 중입니다. 안으로는 비상계엄사태와 무안 제주항공여객기 참사로 인해 국민 모두가 어수선 상황 속에서 안보 불안도 가중되고 있는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루빨리 국민 모두가 지혜롭게 극복해 나가 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존경하옵는 회원 여러분!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면 성우회는 안보현안에 대해 정론을 정립하여 시의적절하게 우리들의 입장을 피력하였으며, 후배 장성들과의 간담회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신입회원 가입과 성우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을수 있도록 한 결과로 작년에는 신규 성우회원 77명이 가입하는 역대급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야전 및 주요 전투사령부 방문과 자랑스런 K-방산 현장 견학을 활발하게 진행하였고, 회원들의 복지 향상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경주하였으며 예비군 안보교육을 통한 국민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 성우회는 “상하동욕자승”의 자세로 회원간의 소통과 활발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존경하옵는 군 원로 선배님 그리고 성우회원 여러분! 2025년 을사년 한해에도 어려운 안보상황을 극복하는데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하면서 회원여러분들의 복지향상 그리고 현역 후배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를 맞이하여 모든 회원님들께서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충만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1일 대 한 민 국 성 우 회 회 장 임 충 빈  

2024 연말 불우이웃 돕기 시행

2024.12.24 조회수 3107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23일(월) 성우회 임원과 직원들은 지역 내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다니엘복지원(발달장애우)과 새빛바울의집(중도시각장애우)을 방문하고 준비된 생필품, 쌀, 다과류, 음료수 등을 전달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아울러 시설 내 생활 중인 원우들과 다과회를 하면서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설운영에 대한 설명을 통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다.  임충빈 성우회장은 "적은 물품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흐뭇하고 이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제는 예비역 장성들도 사회의 구성원 으로서 낮은 자세로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함께 하겠다는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사회적 책임 (노블레스 오블리지 정신)을 다하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수고하시는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와 함께 "오늘 이러한 행사가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정례적으로 실시하여 성우회의 사회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특히 이번 위문활동에는 14성우회에서 기부한 기부금(100만원)을 활용하였으며, 14성우회장(최경혜, 예.육군준장)이 행사에 함께하여 의미가 더욱 컸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