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5.02.26
조회수 572
대한민국 성우회는 2월 26일 군인공제회관에서 창립 제3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개회사, 국민의례, 내빈 소개,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축사, 성우회 약사 보고, 성우회장 기념사, 명사 초청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11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나은행의 “하나더넥스트” 금융전문가를 초청하여 경제와 금융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애국충정으로 국가발전에 헌신해 온 성우회에 진심어린 존경을 표한다면서 대한민국이 처해있는 엄중한 안보 상황에서 존경받는 군의 원로로서, 성우회가 국가안보와 관련하여 국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김선호 국방부장관 직무대행은 축전을 통해 대한민국 성우회의 창립 제36주년을 축하하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군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그 외 등 다수의 기관에서 축전과 화환을 보내 대한민국 성우회 창립 제36주년을 축하해 주었다.
임충빈 성우회장은 기념사에서 원로 선배님과 고문님들 그리고 성우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성우회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성우회 본질에 충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안보 단체로서의 군이 국가안보 수호라는 본연의 사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군을 존중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일에 함께 노력하고, 한미동맹 강화와 한미일 안보협력, 그리고 국제연대 강화를 위한 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